Soul's room

반응형

안녕하세요.

[citizen]amino_acid[/citizen]입니다.


이심 주소 (추천인링크): https://suna.e-sim.org/lan.101006/


처음 가입하신 / 아니면 기나긴 투클을 통한 자본 마련을 거쳐서 이제 본격적으로 이심을 즐기려 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서 이 글을 작성합니다.


이심은 크게 두가지 파트로 나뉩니다.


1. 정치 및 경제 (돈벌이)

2. 전투


대부분의 게임이 그렇듯이, 전투 -> 돈 -> 더 강해짐 -> 전투 -> 돈 -> 무한반복 의 루트를 따라갑니다.

특히나 아이템이라는 요소가 있는 이 게임에서, 돈과 전투의 상관관계는 절대로 무시할 수 없습니다.


돈을 벌어서 좋은 아이템을 맞추면 금방 강해집니다. 하지만 그러기가 쉽지 않죠.

이심을 처음 접하신 분들은 전투를 하려고 하면 데미지도 안나오는데 미스만 뜨고, 딴사람들은 다 나보다 쎈거같고, 하기싫고 그럽니다. 

하지만 딱 일주일만 참고 하면 그 다음엔 어느정도 전투에도 참여할 수 있고, 지속적인 골드 수급(작업)을 통해 점점 강해지는 캐릭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냐구요?

일을 해서 돈을 벌면 됩니다. :)


이심에서 골드 획득방법은 크게 다섯가지가 있습니다.

1) 현금구매 : 가장 확실합니다. 50골드 정도의 종자돈만 구매하면 그 다음은 일사천리로 진행됩니다.

2) 노동 : 느리지만, 현금을 쓰지 않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3) 장사 : 장사로 돈을 벌 수 있는 분들은 이글을 읽을 필요가 없습니다.

4) 메달획득 : 연속작업 30일, 트레이닝 30회 (연속일 필요 없음), 토너먼트 등.

5) 레벨업 : 7렙부터 1렙당 5골드 지급


* 이 중 현금구매는 가장 빠르고,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그런 분들은 바로 다음파트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보통 노동을 통해 골드를 모으게 됩니다.

이심에서는 노동을 할때마다 economic skill이 올라갑니다. 이 수치가 높을수록 공장에서 더 많은 물품을 생산 가능하고, 당연히 임금도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은 모종의 이유로 저임금 노예노동(...)이 활성화 되어있지만, 크게 개의치 않으셔도 됩니다. 원인이 없는 일은 없습니다.



다른 방법은 메달을 획득하는 것입니다.

이심에서는 대략 두주에 한번씩 이벤트가 열립니다. 국가별로 자웅을 겨루는(...) 이벤트를 하는데요, 이 때 대량의 골드가 풀리게 됩니다. 초보분들이 노리셔야 하는 건 그중에서도 'national league'입니다.  이건 이전 기사를 참조하세요.

어떤 종류의 메달이든, 획득 시 바로 5골드가 지급됩니다.




이제 돈을 모았으면, 전투 준비를 해야죠?

한국을 보면 아시겠지만, 이심은 다른 국가를 점령하는 것이 게임의 목적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한국은 대만의 식민지 상태입니다. 대만은 한국의 약 열배정도의 인구를 자랑하거든요.


이 전투를 하기 위해서 필요한 기초적인 준비가 있습니다. 바로 '아이템'을 장비하는 겁니다.


이심의 전투에는 크게 두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1) 캐릭터의 능력치 (힘, 장비)

2) 사용 무기 (소모품)


힘은 가입일자에 크게 영향을 받기 때문에 어찌 할 도리가 없습니다. 하지만, 힘이 높아질수록 그상승량은 미미해지기 때문에, 대략 70회 이상의 훈련을 한 캐릭터간에는 힘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어떤 [b]아이템[/b]을 장비했냐에 따라 캐릭터의 능력치가 크게 달라집니다.


장비를 통해 조절 가능한 캐릭터의 능력치는 크게 다섯가지,


1) 빗나갈 확률

2)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2배)

3) 회피율 (체력소모 감소)

4) 기본 데미지 

5) 최대 데미지



장비를 맞추실 때 최우선 요소는 적중률입니다.


음..


졸리네요 다음에 써야지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